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포초, 제대로 된 안전교육, 우리가 먼저 시작!

기사승인 2018.05.14  18:57:49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교육 실효성 제고를 위한 교육부 컨설팅’실시

   
 

옥포초등학교(교장 민수현)은 5월 11일 오전 본교 도서실에서 교육부 주관 ‘학교 안전교육 실효성 제고를 위한 학교 방문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방문 컨설팅에는 교육부 중앙컨설턴트 및 시도교육청 관계자, 학교안전공제중앙회 담당자등 7명의 안전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하였으며 학교 안전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탐색해 보고 실제 교육현장에서 안전교육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컨설팅단은 체험형 안전교육에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의 참여를 이끌어내어 거시적인 변화를 추구할 것과 안전에 대한 관점이 어린이의 시각으로 전환되기를 제안하였다.

옥포초등학교는 학교 특색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작년 말 교육부 선정 교실형 안전체험관 구축 사업을 통해 현재 올 전반기 완공과 운영을 목표로 유휴교실 2개를 체험형 안전교육장으로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 초 거제시에서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받아 올 5월말 운영을 목표로 수상 위기 대처능력 신장을 위한 수상안전체험장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옥포초등학교는 이러한 다양한 시설 구축과 함께 올해부터 2년 동안 교육부 지정 수상안전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7대 안전영역은 물론 다양한 체험형 수상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이를 학교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옥포초등학교 민수현 교장은 “이번 교육부 주관 컨설팅을 통해 본교가 거제와 경남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체험형 안전교육 거점학교가 되도록 교육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쥬니어거제신문 webmaster@igeojedo.com

<저작권자 © 쥬니어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